추운 겨울 따뜻하고 정다운 나눔, ‘제2회 정다운 피자나눔데이’에서 찾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0회 작성일 23-12-12 20:42본문
‘제2회 정다운 피자나눔데이’에서 찾아
12월 12일 구로구 항동에 위치한 ‘피자스쿨 by 구로시니어클럽 구로항동점’에서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정다운 피자나눔데이’가 진행되었다. ‘정다운 피자나눔데이’는 어르신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피자스쿨’에서 피자스쿨 본사의 후원을 받아 만든 피자를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 나누는 행사로 첫 번째 나눔은 지난 2022년 12월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와 키움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피자 나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제2회 정다운 피자나눔데이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누고자 경로식당 이용자가 많은 구로노인종합복지관과 온수어르신복지관, 오류동 행복주택경로당을 비롯한 오류 1동의 14개 경로당을 통해 약 1,000명의 어르신과 피자를 나누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로구청 문헌일 구청장과 이인영 구로갑 국회의원, 임정렬 구로갑 국민의힘 당협부위원장, 최태영 구의원과 피자스쿨 김영철 상무가 참석하여 함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은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임성희 관장과 온수어르신복지관 남수영 관장이 참석하였으며, 오류1동 경로당을 대표하여 오류동 행복주택 경로당의 한종수 회장이 참석하여 나눔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피자스쿨은 구로시니어클럽 어르신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으로 2021년 12명의 어르신일자리로 개시하여 현재 16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는 사업단이다. 피자스쿨은 프렌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어르신 교육과 재료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어 어르신일자리로 매우 적합한 사업장이며, 특히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참여가 가능하다. 2021년 5개월 동안 매출 7천2백만원을 시작으로 2022년 1억2천7백만원, 2023년도는 1억 4천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이 안정적인 보수로 지속해서 참여할 수 있는 어르신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이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나눌 기회가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
글/사업지원1팀 팀장 최우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